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문재인 대통령, 방탄소년단 AMA 3관왕에 축전 "韓 문화가 세계 석권"

  • 이덕행 기자
  • 2021-11-23
문재인 대통령이 방탄소년단의 '2021 아메리만 뮤직 어워즈' 3관왕을 축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AMA 대상 수상에 큰 축하와 감사를 보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미국의 정치학자 조지프 나이가 '한국은 유례없는 경제적 성공과 활기찬 민주주의가 결합하여 세계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소프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극찬한 것을 언급하며 "한국의 문화가 세계를 석권하고, 그것이 국격과 외교에도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이다. BTS의 이번 AMA 대상 수상을 그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당시 조지프 나이가 '지난 60년간 한국보다 성공한 나라가 없는데도 정말 많은 한국인들이 자신들이 약하고 뒤처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그들의 낙관주의와 창의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던 점을 덧붙이며 "여러분 어떤가요? 이제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질 만하지 않나요?"라고 되물었다.

방탄소년단은 22일(한국시각) 열린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 격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를 포함해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페이보릿 팝 송'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아시아 아티스트가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것은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이덕행 기자 | dukhaeng1@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