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日열도 원톱' 방탄소년단 뷔, 인기 랭킹 사이트 34주 연속 1위

  • 문완식 기자
  • 2021-11-23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의 K팝 아이돌랭킹 사이트 '네한'(音韓)에서 34주 연속 인기 랭킹 1위에 오르며 일본 인기 원탑 위엄을 과시했다.

뷔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 네한의 K팝 남성 아이돌랭킹 인기투표에서 총 2만 1223표를 획득하며 왕좌를 지켰다.

또한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美韓)'의 '20대 한국 배우' 부문 투표에서도 1만 8512표를 획득하며 30주 연속 1위에 올라 배우 '김태형'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전했다.

'태태랜드'라 불릴 정도로 일본에서 독보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뷔는 또 다른 일본의 대표적 인기 차트인 'KPOP JUICE'의 메인 투표랭킹과 실시간 트렌드를 반영하는 일본의 인기투표 사이트 '랭킹' 의 각종 K팝 관련 설문에서도 장기간 1위를 독점하며 일본 내 적수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디저 재팬의 탑100 차트에서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정상에 등극하며 BTS 멤버 최초로 해당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위부터 4위까지도 모두 뷔의 솔로곡 및 자작곡이었다.

이러한 일본 내 막강한 인기를 바탕으로 많은 기업들이 뷔의 브랜드 네임을 마케팅에 활발히 활용하는 등 뷔는 경제, 문화 등 다방면으로 뜨거운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실제로 영향력은 구매력으로 직결되어 최근 롯데가 방탄소년단과 협업하여 출시한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에서 뷔의 사진이 삽입된 제품은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보였고, 제품 출시 후에는 품귀현상을 빚으며 일본 팬들을 애태우기도 했다.

이 외에도 일본 팝업스토어의 VT 코스메틱 BTS 향수 단독 품절 등 '품절 요정', '뷔다스', '옷깃만 스쳐도 품절' 등 뷔는 다양한 수식어에 걸맞게 막강한 브랜드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뷔는 현재 일본 활동이 활발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재능과 국보급 비주얼로 가수 및 배우로 모두 인정받으며 네한, 비한, KPOP JUICE 등 일본 인기 차트 정상을 장기 집권하며 적수 없는 일본 원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