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유진,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7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 타이틀 'ELEVEN(일레븐)'의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브는 각이 살아있는 칼군무로 여섯 명의 팀워크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오차 하나 없는 모습으로 완성형 그룹다운 전율을 선사하며 이들의 연습량을 예상하게 만들고 있다.
파워풀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을 지닌 아이브의 퍼포먼스는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고, 안무 영상임에도 음악방송을 방불케 하는 멤버별 표정 연기 역시 포인트다.
특히 쉴 틈 없이 바뀌는 안무 대형 속 'ELEVEN'의 포인트 안무인 '헤븐춤', '세븐춤'까지 돋보여 글로벌 팬들의 보는 재미까지 책임지고 있다.

데뷔 일주일 차를 맞이한 아이브는 신인임이 믿기지 않는 파격적인 행보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 185위를 기록했던 'ELEVEN'은 진입 하루 만에 130위로 상승, 앞으로 어떤 대기록을 써내려갈지 관심이 모인다.
또한 아이브는 'ELEVEN'으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신곡, 일간 차트에서 각각 7위와 5위를 달성했으며,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벅스, 지니 뮤직 등에서 톱 10을 차지하는 등 데뷔 활동에 청신호를 켜고 있다.
글로벌 K팝 슈퍼 루키의 탄생을 알리며 '완성형 그룹'의 진면목을 뽐내고 있는 아이브는 'ELEVEN' 활동을 비롯해 자체 리얼리티 '1,2,3 IVE'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도 글로벌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