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알렉사, 2021 부에노스아이레스 MV 페스티벌 '베스트 케이팝 뮤직비디오상'.."A.I 트루퍼, 감사하고 사랑해!"

  • 문완식 기자
  • 2021-12-16
알렉사(Alexa)가 '2021 부에노스아이레스 뮤직비디오 페스티벌(Buenos Aires Music Video Fest)'에서 '글로벌 슈퍼루키'임을 증명했다.

알렉사는 지난 12월 15일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된 '2021 부에노스아이레스 뮤직 비디오 페스티벌'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레볼루션(REVOLUTON)'의 뮤직비디오로 '베스트 케이팝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한국에 있는 쟈니브로스와 알렉사를 대신해 VIVO의 한국계 유튜버 '진이채널(JiniChannel)'이 대리 수상했다.

알렉사는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해서 너무 아쉽다. 최대한 빨리 글로벌 팬들은 물론 아르헨티나 팬들을 만나고 싶다"며 "항상 응원해주시는 'A.I Trooper(팬클럽 명)'에게 사랑하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더 좋은 아티스트로 발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uenos Aires Video Fest'는 아르헨티나 영화감독협회(DAC)와 아르헨티나 비디오클리프협회의 지원을 받아 2019년부터 개최된 시상식으로, 아르헨티나와 전 세계의 뮤직비디오 중 매년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선정하는 아르헨티나 뮤직비디오 시상식이다.

알렉사는 지난 9일 생일을 맞아 진행한 V라이브에서 내년 1월 6일 컴백을 예고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지난 2019년 디지털 싱글 'Bomb'로 데뷔한 알렉사는 멀티버스(다중 우주) 속 A.I라는 콘셉트로 MZ세대에게 존재감을 드러냈다. 최근엔 PC 멀티플레이어 액션 슈팅 게임 '스캐빈저(Scavengers)'의 대규모 이벤트 모드인 '스캐브랩(ScavLab)'에서 K팝 최초 메타버스 팬 미팅을 진행했다. 팬미팅엔 총 2만4000여 명이 함께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2022년 1월 6일 컴백을 앞두고 있는 알렉사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글로벌 팬들을 찾을 계획이다.

▶AleXa (알렉사) - 'REVOLUTION' Official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