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틱톡도 '소복소복'..방탄소년단 지민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 틱톡 정식 음원 등장

  • 문완식 기자
  • 2021-12-19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두 번째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Christmas Love)가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정식 음원으로 올려졌다.

'크리스마스 러브'의 정식 음원 공개는 틱톡커들의 음원 활용으로 홍보 효과는 물론 저작권료까지 기대할 수 있어 팬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다.

지민의 첫 번째 자작곡인 '약속'에 이어 두 번째 자작곡인 '크리스마스 러브'는 지난해 12월 24일 팬들에게 선물한 캐럴송으로 예고 없이 공개됐다. '크리스마스 러브'는 공개 27시간 45분 만에 1000만 이상 조회수로 한국 유튜브 오디오 영상 역대 신기록을 수립하며 지금껏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크리스마스 러브'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 플레이'에서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2주간 실시한 '베스트 크리스마스 송' 투표에서 1위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러브'는 지민의 청아한 음색과 순수하고 귀여운 노랫말,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귀를 호강시키며 특히 가사 중 '소복소복'이 전 세계에 화제를 일으켜 한글의 아름다운 표현력을 전파하는 등 문화 전도사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Christmas Love by Jimin, BANGTA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