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로써 진은 6개월 연속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전세계 연예인 탑 10에 오른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미국의 소비자 및 시장 조사 플랫폼인 NetBase Quid(넷베이스 퀴드)는 지난 18일 공식 계정을 통해 12월 전세계 소셜 미디어에서 'New Music'을 중심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상위 10명을 발표했다.

테일러 스위프트와 그룹 방탄소년단 등 전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을 잇는 순위였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6개월 연속 '가장 많이 언급된 연예인' 톱10에 이름을 올린 방탄소년단 진"이라는 기사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예를 들어 진은 '이달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시장 정보 회사인 NetBase Quid(넷베이스 퀴드)에 따르면 6개월 연속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연예인 탑 10'에 오른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매체는 12월 차트에서 진이 전세계 5위에 올랐다고 밝히며, 진은 방탄소년단의 멤버 중 유일하게 매달 꾸준히 차트에 오르는 멤버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올케이팝은 2021년에 차트가 런칭된 이후로 진은 한 번도 차트를 떠난 적이 없다며 진은 두 번이나 1위를 한 첫 번째 한국인 가수라고 전했다.
매체는 진이 신곡을 발표하고, 방탄소년단의 컴백을 빛내는 흠 잡을데 없는 보컬과 비주얼을 선보이며 매달 계속해서 가장 화제가 되는 스타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기사를 끝맺었다.
진은 지난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1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로써 'Yours'는 최근 10년간 나온 전세계 솔로곡 중 가장 빠르게 100개국 1위를 한 솔로곡이 됐다.
'Yours'는 지난달 7일 처음 공개됐으며 특유의 청아한 미성과 완벽한 보컬 실력, 깊은 호소력이 돋보이는 진의 첫번째 솔로 OST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