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가온차트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대세 걸그룹 면모를 빛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52주차(2021.12.19~2021.12.25) 가온차트에서 아이브의 'ELEVEN'이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고 12월 30일 발표했다.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신인 걸그룹 아이브는 앨범 'ELEVEN'을 통해 트렌디한 음악과 퍼포먼스, 비주얼을 선보였다.
동명의 타이틀곡 'ELEVEN'은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표현한 팝 댄스곡이다.
BE`O (비오)의 'Counting Stars (Feat. Beenzino)'가 디지털, 스트리밍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Counting Stars (Feat. Beenzino)'는 BE`O (비오)가 Mnet 'Show Me The Money 10' 2차 예선에서 선보이자마자 화제가 된 곡으로,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에 참여하며 더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다운로드차트는 토요태의 'Still I Love You'가 1위를 차지했다. 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음원인 'Still I Love You'는 대중의 향수를 자극하며 공감을 얻어냈다.
임영웅은 데뷔 이후 첫 드라마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로 벨소리, 컬러링차트 11주 연속 1위에 랭크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41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조화를이룬', '큰인기를끄는', '롱런하는'등이었다. 52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정재일'이었다. 정재일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며, 몰입감을 더하는 OST로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
52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김민석 '취중고백' (26위) ▲aespa 'Dreams Come True' (32위) ▲V 'Christmas Tree' (84위)등이다.
한편, 52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는 NCT의 'Universe - The 3rd Album'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52주차 주간차트 집계 기간 중 12월 20일 월요일 오후 4시에 가장 많이 판매됐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