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0시 '약속'의 3주년을 축하하며 '#약속3주년축하해'가 5분만에 대한민국 트렌드 1위, 전세계 트렌드 2위에 오르는 축하를 받았다.

지민은 2018년 12월 31일 0시 "여러분 오래 기다리셨죠? 드디어 저의 자작곡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위한 곡이지만 여러분을 위한 곡이기도 합니다"라며 깜짝 선물인 첫 자작곡 '약속'을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발표했다.


'약속'은 공개 30여 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 돌파 후, 24시간내 850만 스트리밍으로 팝스타 '드레이크'의 'Duppy Freestyle'의 490만 기록을 가볍게 깨며 사운드 클라우드 24시간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으로 '사클 제왕'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6월 11일 '약속'은 2억 7510만 스트리밍을 최단 기간 달성하며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역대 '최다 스트리밍' 곡으로 사운드 클라우드 전세계 1위에 등극해 한국어 노래가 세계를 점령하며 한국을 빛내게 됐다.


'약속'은 어쿠스틱 팝 곡으로 지민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음색이 기타의 선율과 잘 어우러진 따뜻한 분위기의 노래로 '모든게 괜찮다'는 가사가 주는 의미처럼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로 세계팬들의 '약속' 인증 첼린지 붐을 일으키며 삶의 희망을 준 대표적 힐링송이 되어 시간이 지날 수록 더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