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남미 팬들, 신문광고→벽화..열정의 생일 서포트

  • 문완식 기자
  • 2022-01-07

방탄소년단(BTS) 뷔의 생일 축하로 뜨거웠던 남미 대륙 팬들의 서포트가 여전히 화제다.

뷔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페루 팬들을 지난 12월 현지 신문에 생일광고를 냈다.

한국에서는 익숙한 팬덤문화 중 하나지만 페루에서는 팬들이 스타를 위해 선물한 최초의 신문광고였다.


'V-Taehyung Peru'는 페루의 2대 주요 일간지 중 하나인 '라 리퍼블리카(La Repulaica)' 12월 29일자 지면에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를 실었다. 또, 나무입양 프로젝트와 함께 페루 중앙 정글의 교육과 개발 캠페인을 후원했다.

'Claro musica Peru'는 해시태그 트렌딩 미션 성공을 축하하며 시내 4개 빌보드 광고판으로 뷔의 생일을 기념했다.

볼리비아의 'V BTS Bolivia'는 코차밤바(Cochabamba) 최대 쇼핑몰 '휴퍼몰(Hupermall)' 85개 전체 스크린에 뷔의 생일광고를 송출했다. 쇼핑몰 최초의 전체 스크린 광고다.

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뷔의 스포티파이 프로파일 광고를 송출해 뷔의 음악작업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로차강 유역의 '클린업(Clean Up)'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콜롬비아에서는 보고타(Bogota) 최대규모 공연장인 '모비스타 아레나(Movistar Arena)' 외부 초대형 스크린에 뷔의 생일광고가 걸렸다. 팬들은 아레나 앞에서 인증샷을 찍으며 축제분위기를 즐겼다.

서포트를 진행한 'BTS Fondons ARMY Colombia'는 'Conservatorio, Cali'에서도 광고를 송출해 뷔의 생일을 축하했다.

콜롬비아의 '메데인(Medellin)' 지하철역, 페레이라(PEREIRA)시 옥외 전광판, 보고타(Bogota)지역 'Bulevar' 쇼핑몰 스크린에서도 뷔의 생일광고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파라과이에서는 'KTH Paraguay'가 'JBZA' 동물 보호소 외벽에 벽화를 설치했다. 'BTS PARAGUAY DATA'는 'Prisendecial house'와 쇼핑몰 부근에 2개의 대형 LED광고를, 'PURPLE ARMY PY'는 쇼핑몰스크린광고로 생일을 축하했다.

멕시코의 'PurpleTaetaeMX'는 'Ban-Tam'과 함께 '탐피코(Tampico)' 지역 빌딩 외부에 대형 Led 스크린 광고를 송출했다. 또 청각장애 청소년을 돌보는 'Amaoir' 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칠레에서는 'VANTEXPRESION'이 산티아고 지역 에서 3개의 초대형 LED 스크린에 광고를 송출했고, 아르헨티나에서도 'FANBASE ARGENTINA'가 LED 스크린광고를 진행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