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송가인, 유네스코 문화유산 '아리랑' 전세계에 알린다

  • 공미나 기자
  • 2022-01-26
가수 송가인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아리랑'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나섰다.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측은 26일 송가인이 참여한 '아리랑' 홍보 영상을 이날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2분짜리 영상은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돼 국내외로 널리 전파중이다.

영상은 송가인이 스튜디오에서 '아리랑'을 부르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한국의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의 단순한 구조와 인류보편적인 주제를 통해 시대와 지역을 넘나들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유산적 가치를 소개한다.

특히 클래식, 인디밴드, 락그룹 및 국내외 다양한 연주자들의 아리랑 공연을 모아 어떤 장르와도 잘 어울리는 아리랑만의 특징을 상세히 담았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K팝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전통 음악을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제대로 소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국내외에 널리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상 제작에 함께 참여한 송가인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아리랑'을 직접 부르고, 내레이션까지 진행하게 돼기쁘다. 국내외 누리꾼들이 이번 영상을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