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ristmas Tree'는 1월 29일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97위에 올라 3주 연속 랭크인 기록을 세웠다. 지난 주 92위로 한국 남자 솔로 최초의 2주 연속 진입 기록을 세운 후 또 다시 톱100에 이름을 올리며 자신의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것.
'Christmas Tree'는 발매 첫 주 해당 차트 43위로 데뷔해 한국 OST 최고순위 및 한국 남자 솔로 아티스트 최고기록을 세운바 있다.
또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51위로 데뷔해 한국 OST 최고순위 및 한국 남자 솔로곡 최고 순위를 기록했었다. 2주차 174위의 2주 연속 차트인 기록은 한국 OST 최초이자 한국 남자 솔로곡 타이기록에 해당한다.

빌보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한국 솔로곡 최초의 1위 데뷔 기록을, 유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한국 솔로 최초 1위 데뷔의 역사를 기록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는 뷔의 빌보드 세일즈 차트 기록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분석 보도기사를 실기도 했다. 차트 1위에 오른 뷔의 'Christmas Tree'는 2위곡보다 두 배 이상의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 'Christmas Tree'는 뷔의 세 번째 드라마 OST로, 뷔의 참여소식은 전세계적인 화제를 모으며 해외 팬들의 드라마 영입에 큰 역할을 했다.
최근 드라마 종영 후 가진 인터뷰에서 최우식은 "좋은 노래를 친구가 해줘서 정말 고마웠다. 노래가 연기를 더 맛깔 나게 표현할 수 있게 해준 조미료였다"며 "이번 작업은 제가 조율한 것은 아니고, 음악감독님이 원하셨던 것이다. 저와 태형이(뷔) 서로가 다 원했던 그림이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