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챌린지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진의 '슈퍼 참치'는 유튜브에 공개한 안무 영상이 최근 조회수 4800만 뷰를 넘어섰다.
진이 자신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무료로 공개한 '슈퍼 참치'는 팬들을 위한 이벤트로 발표된 노래다. 신나고 경쾌한 느낌의 멜로디 재치 있는 가사, 연령대 구분 없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안무가 특징이다. 진의 눈부신 비주얼과 사랑스럽고 유머러스한 성품이 노래와 댄스에 담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낚시를 좋아하는 진의 낚시 하는 모습이 포인트 안무인 댄스 챌린지는 글로벌 쇼트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1월 26일 기준 동영상 누적조회 수 해시태그 #SuperTuna 2억 8340만 뷰, #Supertunachallenge 9620만 뷰 #슈퍼참치 3700만 등 합산 4억1660만 뷰를 넘기며 슈퍼 참치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한 팬은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스톱 모션 기법으로 '슈퍼 참치' 영상을 만들어 챌린지 영상을 공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TV 예능프로그램에서도 '슈퍼 참치' 열풍을 뜨겁다.
최근 방송된 KBS 2TV 서바이벌 프로그램 '개승자(개그로 승부하는 자들)' 10회 TOP6 결정전에서 이승윤 팀은 '신비한 알고리즘의 세계'코너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을 뜨겁게 달궜던 진의 '슈퍼참치' 등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되갚기 위해 고심해서 발표한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많은 이들에게 큰 선물이 되며 즐거움을 안기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