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스포티파이 누적 3500만 '최초'

  • 윤상근 기자
  • 2022-01-29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뷔가 가창에 참여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넘버 'Christmas Tree'가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3500만을 돌파했다.

'Christmas Tree'는 29일(한국 시각)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3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발매된 지 35일 만이며 역대 한국 남자 솔로 가수 OST 최단 기록이기도 하다.

또한 'Christmas Tree'는 이틀 연속 한국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 유지와 함께 스포티파이 위클리 글로벌 톱송 차트 195위를 기록, 해당 차트에 2차례 이상 진입한 최초 한국 OST가 됐다.





이어 'Christmas Tree'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Christmas Tree'는 해당 차트에서 25일째 차트인에 성공했다.

또한 'Christmas Tree'는는 샤잠 톱200 차트에서는 32일 연속 한국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차트에서는 78위 랭크와 함께 34일 연속 차트인, 일본 차트 25일 연속 1위 수성 등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Christmas Tree'는 이와 함께 36일 만에 45만 샤잠 포인트를 기록하며 한국 가수 OST 사상 최단 기간 기록도 경신했다.

'Christmas Tree'는 부드러운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낮고 감미롭게 읊조리는 뷔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으로, 미니멀한 악기 구성과 뷔만의 감성 보컬이 인상적이다. 이 곡은 '그해 우리는' 1화에서 최웅(최우식 분)의 작업실 속 바이닐로 처음 등장해 문의가 쇄도한 바 있다. 최웅과 국연수(김다미 분)의 주요 멜로 신에 다수 삽입됐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