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데이식스 원필 "6년 5개월만 솔로 앨범..노력 가득 담았다"

  • 공미나 기자
  • 2022-02-07

밴드 데이식스 원필이 6년 5개월 만의 첫 솔로앨범을 발표하는 소감을 밝혔다.

원필은 7일 오후 첫 솔로 정규앨범 '필모그래피 (Pilmograph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솔로 데뷔를 하며 10곡을 가득 담은 정규앨범을 발표하게 된 원필. 그는 "6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좋은 음악 들려드리고 싶어서 곡을 가득 채우다 보니 정규 앨범으로 인사드리게 됐다"며 "이 한 장의 앨범에 제 노력이 꽉꽉 담겨있다"고 밝혔다.

이어 앨범명 '필모그래피'에 대해 "필모그래피(filmography)와 원필의 필(Pil)을 합쳐 지었다"며 "그만큼 이 앨범이 제 음악 인생에 필모그래피가 될 작품이라고 생각한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원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는 이날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왈츠와 블루스를 결합해 서정성을 극대화한 발라드 곡으로,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멤버 영케이, 작곡가 홍지상이 손길을 더했다. 원필도 작사, 작곡을 맡아 애틋한 메시지에 처연한 감성을 녹였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포함해 '지우게', '소설 속의 작가가 되어', '우리 더 걸을까', '외딴섬의 외톨이', '언젠가 봄은 찾아올 거야', '휴지조각', '늦은 끝', '그리다 보면', '행운을 빌어 줘'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원필은 앨범 전곡 작업에 참여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