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브 '뮤직뱅크' 1위 음방 12관왕 대기록 "다이브 덕분"[공식]

  • 윤상근 기자
  • 2022-02-11

걸그룹 아이브(IVE, 유진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가 공백기에도 '뮤직뱅크' 1위를 거뒀다.

11일 KBS 2TV '뮤직뱅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아이브는 'ELEVEN'(일레븐)으로 2월 둘째 주 K-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ELEVEN' 발매 11주차 '뮤직뱅크'와 MBC M,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 2관왕, MBC '쇼! 음악중심' 4관왕, SBS '인기가요' 3관왕, SBS MTV '더쇼' 1관왕까지 총 음악방송 12관왕이라는 놀라운 커리어를 쌓게 됐다.

아이브는 지난 1월 9일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ELEVEN'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한 바 있다. 활동이 종료된 지 한 달이 지난 현 시점에서도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자랑, 각종 음악방송에서도 출연 없이 1위 행진을 이어가며 공백기가 믿기지 않는 행보도 보여주고 있다.

아이브의 'ELEVEN'을 향한 글로벌 관심 역시 여전히 뜨겁다. 최근에는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수 6400만 이상을 돌파했을 뿐 아니라, 유튜브뮤직 한국 인기곡 톱100 차트 10주 연속 톱3로 진입하는 등 성과로 전 세계에서 계속되는 인기를 증명해 나가는 중이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는 "'뮤직뱅크'에서 1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브 멤버들 모두 너무 놀랐다. 'ELEVEN'으로 저희조차 믿기지 않는 기분 좋은 일들이 이어지고 있는데, 전부 다이브(팬클럽명) 덕분이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저희를 향해 보내주시는 사랑과 응원이 절대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더 좋은 무대로 보답할 수 있게끔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