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Stay Alive' 아이튠즈 98개국 1위..솔로곡 '최단'·'최다' 신기록

  • 문완식 기자
  • 2022-02-13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ay Alive'(스테이 얼라이브)가 아이튠즈 역대 솔로곡 '최다', '최단' 신기록을 수립하며 남다른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정국이 부르고 슈가가 프로듀싱한 '세븐 페이츠: 착호'(7 Fates: CHAKHO) OST 'Stay Alive (Prod. SUGA of BTS)' 음원이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11일 오후 2시 정식 발매됐다.

'스테이 얼라이브'는 글로벌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에서 발매 24시간 이내에 역대 솔로곡 최단이자 최다인 98개 국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스테이 얼라이브'는 발매 이후 아이튠즈에서 3시간 만에 미국을 비롯해 51개 국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6시간 만에 한국 솔로이스트 중 최단 80개 국가 1위를 기록했다.

또 10시간 24분 만에 아이튠즈 톱송 차트 87개 국가 1위, 13시간 만에 90개 국가 1위의 기록을 역대 솔로곡 최초 경신하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더불어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와 유럽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도 동시 1위로 진입했다. 정국은 2022년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도 추가시켰다.

'스테이 얼라이브'는 6시간 이내 8대 음원 시장인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독일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한국 솔로이스트 최단,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 '올킬'하는 대기록도 달성했다.

'스테이 얼라이브'는 국내 음원 플랫폼 벅스 톱 100 차트에서 1위, 일본 '무모', '모라'에 1위로 진입하는 막강한 음원 인기를 보이기도 했다.

'스테이 얼라이브'는 정국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감성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가혹한 운명에 처한 스토리 속 인물과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이끌며 리스너들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몽환적인 사운드에 정국의 아름다운 미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극대화 시켰고 시원하게 터지는 고음은 애절함의 절정을 보여주며 화려한 백보컬은 드라마틱한 시너지를 발휘했다.

한편, 12일 '스테이 얼라이브'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버터'(Butter) 1위에 이어 2위로 랭크됐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