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컴백 솔로 앨범 'INVU'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해외 차트에서 곧바로 정상에 진입했다.
태연은 14일 오후 6시 정규 3집 'INVU'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약 2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 태연의 한층 성숙해진 보컬 매력과 음악 색깔을 담은 총 13곡이 담겨 있다.
'INVU'는 발매 직후 15일 0시 현재 호주 브라질 인도네시아 일본 멕시코 필리핀 대만 태국 터키 베트남 캄보디아 칠레 홍콩 레바논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등 1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5위로 곧바로 진입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INVU'는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후렴에 등장하는 플룻 멜로디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
태연은 "자전적인 의미가 담긴 곡을 많이 발매했는데 이번 앨범은 크게 사랑이라는 주제를 잡았다. 사랑에 대한 복잡한 감정을 다각적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마침 오늘이 밸런타인 데이인데 나름 의미부여를 하자면 사랑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장르는 다양하다. 비주얼·퍼포먼스 적으로도 특징을 잡을 수 있게 만들었다"라고 소개했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