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레저, 컴백 동시 1위 '직진'..아이튠즈 30개국 차트 석권

  • 공미나 기자
  • 2022-02-16
그룹 트레저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트레저는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를 지난 15일 오후 6시 공개했다.

1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공개된 트래저 첫 미니앨범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원(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30개국 1위에 올랐다. 일본, 호주, 브라질, 인도, 멕시코, 캐나다,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태국 등 대륙별 지역 분포도 다양하다.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 아이튠즈에서도 최상위권(4위)에 안착했다. 단 한 번의 현지 활동 없이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YG에 따르면 이번 앨범 판매 비율 국가별 현황을 살펴보니 미국이 20%(2월 16일 기준) 이상을 차지, 아시아권 인기를 넘어선 변화를 나타냈다.

음원도 강세다. 타이틀곡 '직진 (JIKJIN)'은 일본 라인뮤직 톱100 실시간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라쿠텐뮤직 등 그밖에 주요 차트로 인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직진 (JIKJIN)'이 벅스 차트 1위로 진입했고, 앨범의 다른 수록곡들 또한 2위부터 4위까지 줄을 서는 기염을 토했다.

뮤직비디오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반나절 만에 800만뷰에 육박했다. 기존 곡들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대비 두 배 이상 빠른 추이다.

'직진 (JIKJIN)'은 쉴 새 없이 전환되는 트랙과 보컬, 중독성 강한 후렴구의 반전이 인상적인 노래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