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한정 판매 했던 NMIXX 데뷔 싱글, 일반반도 발매

  • 공미나 기자
  • 2022-02-16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가 데뷔 싱글 '애드 마레(AD MARE)'의 라이트 버전을 발매한다. 그룹 공개 전 한정 판매했던 '블라인드 패키지'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발매하는 일반반이다.

JYP는 지난 15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NMIXX와 데뷔 싱글 '애드 마레'에 보내준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애드 마레' 라이트 버전을 발매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NMIXX의 데뷔 싱글 '애드 마레'는 작년 7월 '블라인드 패키지'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처음 소개됐다. JYP가 2022년 2월 새롭게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의 데뷔 싱글 한정반이라는 정보만 공개한 채 7월 16일부터 25일까지 단 열흘간 사전 예약을 진행했고, 선주문량 6만 1667장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판매 개시 당일인 16일과 18일 핫트랙스, 17일 인터파크, 18일과 19일 예스24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의 일간 차트 정상에 올라 JYP의 새 얼굴을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는 '걸그룹 명가' JYP를 향한 음악팬들의 두터운 신뢰와 NMIXX만을 위해 신설된 아티스트 본부 SQU4D(스쿼드)의 독특한 프로모션 방식이 시너지를 이뤄 거둔 성과. JYP 측은 "NMIXX의 윤곽이 차츰 드러남에 따라 실물 앨범 추가 발매를 요청하는 문의가 쏟아졌다"며 "데뷔 싱글 일반반인 라이트 버전을 정식 발매해 한정반을 구매하지 못한 이들의 아쉬움을 달랠 것"이라고 전했다.

'애드 마레' 라이트 버전은 지난 15일 오후 4시부터 국내 주요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추후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영상 통화 이벤트도 개최될 예정이다.


2022년 2월 가요계가 주목하는 신예 NMIXX는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순차 오픈하고 데뷔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16일 0시에는 공식 SNS 채널에 멤버 7인의 세 번째 개별 티저를 게재했다.

데뷔를 목전에 두고 호기록도 추가했다. 지난달 28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NMIXX] Debut Trailer'는 공개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NMIXX는 오는 2월 22일 오후 6시, 라틴어로 "바다를 향해"라는 뜻을 지닌 데뷔 싱글 'AD MARE'와 타이틀곡 'O.O'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한다. 싱글에는 독특한 표현법이 돋보이는 데뷔곡 'O.O'와 수록곡 '占 (TANK)'(탱크),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4트랙이 담긴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