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의 'Permission to Dance'가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4억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1년 7월 공개한 'Permission to Dance'는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4억을 넘어섰다.
'Permission to Dance'는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을 담고 있다.
'Permission to Dance'는 2021년 7월 24일 자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으며 발매된 지 5개월이 지났음에도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발표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오랜 기간 차트인을 유지했다.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실내외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교차되면서 활기찬 에너지를 전파한다. 맑은 하늘, 일곱 멤버의 환한 웃음, 국제수화를 활용한 친근함과 진정성이 돋보이는 안무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