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우주소녀 다원, 불안장애로 활동 중단[전문]

  • 공미나 기자
  • 2022-02-22

그룹 우주소녀 멤버 다원이 불안장애 진단을 받고 활동을 중단한다.

22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다원은 현재 불안장애 진단을 받고 치료에 임하고 있다"며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통해 치료에 전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다원과 상의 후 건강 회복을 위한 활동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원은 추후 계획돼 있는 우주소녀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며 건강 회복에 집중한다.

스타쉽은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다원이 치료에 집중하며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다원은 2019년에도 불안장애로 인해 활동을 일시 중단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이날 우주소녀 다른 멤버 은서가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은서는 백신 3차 접종을 완료한 상태로 돌파감염됐으며, 현재 경미한 인후통 외 다른 증상은 없고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재택 치료 중이다.

은서를 제외한 우주소녀 멤버들과 스태프 전원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우주소녀는 오는 3월 31일 방송되는 Mnet '퀸덤2' 출연을 앞두고 있다.



다음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우주소녀 멤버 다원의 건강 상태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다원은 현재 불안장애 진단을 받고,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그간 다원과 상의하여 일정을 소화하면서 회복을 위한 조치를 취해왔지만,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통해 치료에 전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에 전문 의료기관의 소견을 토대로, 다원과 상의 후 건강 회복을 위한 활동 중단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원은 추후 계획되어 있는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며 건강 회복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다원이 치료에 집중하며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