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OST 킹'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멜론 2000만 스트리밍 돌파..2022 K팝 男아이돌 유일 '大기록'

  • 문완식 기자
  • 2022-02-23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가 멜론(Melon)에서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최강 솔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뷔가 부른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가 지난 19일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스트리밍 2000만을 돌파했다. 2022년 K-POP 아이돌의 기록으로는 뷔와 아이유 뿐이며 남자 아이돌 중에는 뷔가 유일하다.

뷔는 '멜론 주간 인기상 TOP 20'에서 2월 1주차부터 4주 연속 왕좌에 오르며 남자 아이돌 솔로 최초이자 최장 기간의 기록을 자체 경신함으로써 음악성뿐 아니라 대중성까지 모두 거머쥐며 빛나는 존재감을 입증했다. 중복 스트리밍 영향력을 대폭 축소한 산정 방식으로 주간 인기상은 대중성과 코어 팬덤을 모두 확보해야 얻을 수 있는 타이틀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뷔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음원 발매와 동시에 멜론 아티스트 차트 '남자 솔로' 1위, '핫트랙' 차트의 '발라드 장르', 'OST 장르', '검색 인기곡', '좋아요 많은곡' 등 4개 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화제성을 몰고 다녔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발매된 지 60여 일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장기 차트인하고 있다. 멜론 '톱 100' 차트에서는 120만 명 이상의 감상자 수를 기록하며 차트 상위권에서 롱런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뷔는 일간 이용자 수 최고 17만 3991명을 기록, 남자 아이돌 솔로 최고인 자신의 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유니크한 감성 보컬로 팬들과 대중을 동시에 사로잡는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매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전 세계 곳곳에서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송들의 각축전 사이에서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79위로 데뷔, 한국 OST 최초 차트인, 한국 남자 솔로 최고 순위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에는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 인디아' 선정 'K드라마 톱 10 로맨틱 OST'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드라마의 메인 러브 테마로 삽입됐던 '크리스마스 트리'는 남녀 주인공의 주요 멜로 신에 자주 등장해 분위기와 감정선을 끌어올리며 시너지를 발휘했고, 드라마 종영 후에도 식지 않는 인기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