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Abyss'(어비스)가 세계 최대 음원 공유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에서 2600만 조회수를 넘으며 인기를 빛냈다.
진은 지난 2020년 12월 3일 생일을 하루 앞두고 '어비스'를 깜짝 발표, 많은 팬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안겼다. 심연을 떠올리게 하는 진의 깊고 풍부한 음색과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미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월드 클래스의 위치에서 마음의 중압감, 부담감, 피로감 등으로 번 아웃을 격었을 때, 자신의 심정을 심연으로 비유한 가사를 통해 가감 없이 팬들에게 자신을 내보이고 음악이라는 건강한 결과물로 이겨낼 수 있었던 진에게 팬들은 아낌없는 응원과 감사를 보냈었다.
'어비스'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에도 동시 공개 됐으며 2월 23일 현재 2900만 뷰의 조회수와 '좋아요' 317만을 기록하며 많은 팬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주고 있다.
진은 '어비스'로 예술을 통해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오명을 벗기는 데 도움을 준 아시아인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뽑히기도 하며 노래가 주는 치유와 힐링, 공감에 기여했다.
진은 서정적인 가사와 그리움이 가득 묻어난 감성으로 떠나간 반려 동물들을 생각하며 쓴 곡인 '이 밤', 팬들에게 가볍게 즐기며 선물이 됐으며 하는 바람으로 발표한 '슈퍼 참치', 많은 팬들에게 자기 사랑 실천 가이드가 됐던 솔로곡 'Awake'(어웨이크)와 'Epiphany'(에피파니), 그리고 팬들에게 보내는 러브송 'Moon'(문) 등 모든 자작곡을 통해 팬들에게 사랑과 응원이 담긴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Abyss by Jin, BANGTA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