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Yours',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 16주 연속-110일 차트인 대기록

  • 문완식 기자
  • 2022-02-26

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 차트에서 인기를 빛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발산했다.

진의 'Yours'는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50'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을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2월 24일 발표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코리아(Spotify Korea) 'TOP 200 주간 차트(Weekly)'에서 16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또 TOP 200 차트(Daily)에서는 24일 기준 51위를 기록하며 110일 동안 차트인을 유지하는 압도적 기록을 세웠다.

진의 'Yours'는 지난해 11월 7일 음원이 발매됨과 동시에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 차트에 6위로 진입, 2월 24일 현재까지 차트에 머물며 진의 꾸준한 인기와 독보적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진은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차트에 51일 이상 세곡을 진입시켰다.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가 51일, 'Moon'(문)이 89일, 그리고 'Yours'(유어스)가 110일 동안 'Top 200'에 진입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진의 'Yours'는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50'에서도 13주, 78일의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역대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의 대기록이다.


진의 'Yours'는 2월 24일 스포티파이 베트남 'TOP 200 주간차트'에서도 16주 연속 102일간 차트인을 기록하며 강력한 인기를 보여줬다.

스포티파이 재팬 '바이럴 TOP 50 주간차트'에서는 12주 연속 차트인, '바이럴 TOP 50'차트 80일간 차트인하며 진의 글로벌 음원 파워를 실감케 했다.

또 2월 26일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 3위에 올랐으며,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 최장기간 15주 연속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음악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글로벌 톱 200 차트 FILM·TV & STAGE 부문에서 현재 26일까지 110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글로벌 솔로 가수로서의 진의 독보적 역량을 증명했다.



진의 눈부신 스포티파이 기록에 해외 매체들도 주목하며 집중 보도했다.

미국 연예 매체인 올케이팝(allkpop)은 '스포티파이 코리아에서 50위 안에 가장 오랫동안 머무른 방탄소년단 솔로곡을 기록한 진의 "Yours"란 제목으로 '진의 'Yours'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국 OST일 뿐만 아니라, 무결점 보컬 실력과 뛰어난 아름다운 목소리로 진은 스스로 훌륭한 OST가수임을 증명했다'라며 솔로 가수로서의 뛰어난 역량에 대해 극찬했다.

인도 매체 '핑크빌라'(PINKVILLA)도 '방탄소년단 진의 OST 'Yours'는 아미에게 선사한 아름다운 선물임과 동시에 가요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계속 세우며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매체 'Clout News'도 '방탄소년단 진의 'Yours', 이 위대한 성공을 거둔 첫 번째 한국 노래'라는 기사를 통해 "진의 한국 솔로곡인 'Yours'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에서 놀랄 만큼 성공적인 한국 솔로곡이며,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OST가 됐다"며 찬사를 보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이다. 진의 깊고 풍부한 실버보이스와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녹아 드라마 종영 3개월이 된 지금까지 전 세계 음원 플랫폼에서 눈부신 기록을 세우며 막강한 음원 파워와 인기를 보여줬다.

첫 솔로 OST 'Yours'로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도 눈부신 성과를 달성한 진은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 앞으로 보여줄 행보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