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YG 트레저 '직진' 美 빌보드 차트 첫 진입..순위 '껑충'

  • 김수진 기자
  • 2022-03-02
YG 대형 그룹 트레저 (TREASURE)가 미국 빌보드 차트서 눈에 띄는 도약을 이뤄내 주목된다.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직진 (JIKJIN)'은 1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Billboard Global 200)' 최신 차트서 110위로 첫 진입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는 지난 주 114위를 기록한데 이어 이번 주 53위를 차지, 무려 61계단 껑충 뛰어올랐다.

별다른 해외 활동 없이 오직 음악과 뮤직비디오만으로 이뤄낸 성과이자 음원 발매 2주째인 점을 떠올리면 의미 있는 약진이다.

'빌보드 글로벌 200'은 미국을 포함한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있는 노래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미국 빌보드가 세계 대중음악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기준이어서 글로벌 메인 차트 중 하나로 새롭게 자리매김 중이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트레저의 인기 확장세가 무섭다. 음반 판매량의 비약적 성장뿐 아닌 음원까지 고른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기 때문이다.

실제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지난 15일 발매돼 아이튠즈 3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금까지 70만 장 넘게 판매된 이번 앨범의 국가별 비율을 살펴 보면 기존 강세를 띤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에서 벗어나 미국에서도 20% 이상을 차지하는 변화를 보였다.

트레저의 인기는 일본에서 가장 먼저 두드러진 바 있다. '직진 (JIKJIN)' 음원은 라인뮤직 송 톱100, 라쿠텐뮤직, 애플뮤직, 아이튠즈, AWA, mu-mo 등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 랭킹 1위를 석권했다.

이들 뮤직비디오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과 사랑이 한몫했다.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4일여 만에 5000만뷰를 돌파, 트레저 데뷔 이래 가장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TREASURE - '직진 (JIKJIN)' M/V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