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인스타그램 30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진은 3월 1주차 한국 탑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2위를 차지, 뜨거운 영향력을 증명했다.
지난해 12월 6일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진은 한국 시간 3월 2일 기준 팔로워 수 3000만 명을 넘어서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화려하게 꾸미지 않아도 비주얼킹이라고 불리는 미모를 감출 수 없는 그의 사진과 깔끔하고 재치 넘치는 문장이 특징으로 팬사랑꾼 진의 팬을 향한 진심과 멤버들과의 우정,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게 하며 팬들에게 커다란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특유의 타고난 센스와 위트, 귀여우면서도 특별한 감성이 돋보이는 진의 인스타그램은 개인과 단체를 포함한 국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10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빛냈다.
한편 진은 3월 1주차(2월 21일부터 28일까지) 한국 톱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순위 2위에 올랐다.
지난 3일 '알피'(Alffy)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이 3월 1주차 '메가 인플루언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진은 단 2개의 포스트만으로도 총 2244만 7388개의 '좋아요'를 받아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파워를 보였다.
알피는 이커머스 1만 1560여 개 브랜드와 3만여 개 인플루언서 계정에서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약 24만개(일 기준) 패션 빅 데이터를 분석한다.
소탈한 일상에 대해 진실되고 순수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진은 일본 IT계 뉴스 사이트 ITmedia(아이티미디어)가 운영하는 네토라보(Netorabo) 설문조사에서 '일본 네티즌이 좋아하는 BTS 멤버 인스타그램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네토라보 투표는 일본인만 참여 가능하고 중복 투표가 아닌 한 번의 투표만 가능해 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진은 2월 소셜 미디어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하며 '월드 와이드 SNS 킹'으로서 극강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 업계 선두 주자이자 소비자 시장 조사 플랫폼인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한국 시간 2월 26일, 2월 소셜 미디어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들을 발표했다.
넷베이스 퀴드사는 코카콜라, 현대, 아메리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등의 기업을 위해 소비자 주도적 의사결정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진은 최정상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칸예 웨스트(Kanye West)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진은 2021년 차트 론칭 이후 꾸준히 매번 TOP 10에 진입하는 압도적 존재감과 인기를 뽐냈다.
2021년 7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연속 8개월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연예인 톱 10'에 오른 최초의 K팝 아티스트라는 대기록도 세웠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