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선한 히어로' 임영웅, 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한국소아암재단 기부

  • 문완식 기자
  • 2022-03-11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트 가왕전 상금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 따뜻한 사랑을 실천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임영웅이 선한스타 2월 가왕전 상금 10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를 위해 전액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선한스타 가왕전에서 임영웅의 이름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기부된 총 상금은 3180만원에 달하며, 1년 넘게 가왕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던 가수 임영웅의 위엄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임영웅의 이름으로 기부된 가왕전 상금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들의 외래치료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외래치료비 지원사업은 만 18세 미만에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만 25세 이하의 환아를 대상으로 매달 30만원씩 지원하고 있으며, 자주 병원에서 집중 항암 치료를 받거나 이식 이후 후유증을 치료중인 환아 가정에 교통비, 식비, 약제비, 치료부대비용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올해 상반기 정규 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