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데뷔 앨범 초동 22만장" 엔믹스, 걸그룹 신기록 썼다

  • 공미나 기자
  • 2022-03-17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엔믹스(NMIXX)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을 새로 썼다.

16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발표에 따르면 엔믹스는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로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이자 싱글 앨범 기준으로는 3위에 해당한다.

앞서 엔믹스는 한터차트 2월 25일 자 음반 일간 차트 1위, 음반 주간 차트(22.02.28~22.03.06) 2위 등 음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K팝 역대급 신예' 존재감을 빛냈다.

이번 기록으로 엔믹스는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엔믹스는 데뷔 음반으로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실버 인증패를 받게 됐다.

엔믹스는 "NSWER(팬덤명: 엔써)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데뷔 싱글로 초동 22만 7399장이라는 멋진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여러분이 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JYP가 2022년 야심 차게 선보인 7인조 신인 걸그룹 엔믹스는 지난달 발표한 데뷔곡 'O.O'(오오)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눈에 띄는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매 무대마다 화제몰이 중이다.

유튜브 활약세도 지속되고 있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가 2월 25일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공개한 '[BE ORIGINAL] NMIXX(엔믹스) 'O.O'' 영상은 16일 오후 10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또 3월 11일 M2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오픈된 수록곡 '占 (TANK)'(탱크) 퍼포먼스 영상 역시 공개 사흘 만에 200만 뷰를 넘어섰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