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샤잠 킹'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100만 샤잠 돌파..'믿고듣는' 김태형표 OST

  • 문완식 기자
  • 2022-03-21
방탄소년단(BTS) 뷔가 100만 샤잠(Shazam)을 돌파하며 최강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뷔가 부른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는 3월 19일 글로벌 음원 디스커버리 앱 샤잠에서 100만 샤잠을 돌파, 3월 21일 기준 102만 784 샤잠을 기록했다.

이는 한국 OST 사상 가장 빠른 기록이며, 2022년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최고 샤잠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유럽의 빌보드라 불리우는 '월드 뮤직 어워드'는 SNS 계정을 통해 축하를 전했다.

샤잠 차트는 음악을 검색한 횟수에 기반을 두고 스트리밍을 반영하고 있어 이용자의 취향이 반영된 최고의 리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월 10억 건 이상 생성된 음악 식별 데이터와 알고리즘은 최신 음악 트렌드를 반영하며, 미국 라디오 방송의 선곡 과정에도 데이터로 사용된다.

'Christmas Tree'는 샤잠에서 K팝 남자 아이돌 솔로곡 역사상 최다, 최단, 최장 기간 등 각종 기록을 동시에 달성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빛나는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뷔의 'Christmas Tree'는 글로벌 '톱 200' 일간 차트에 한국 OST로서 최장기간인 85일 동안 차트인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특히 일본 샤잠 '톱 200'에서는 81일 동안 1위에 오르며 자신의 대기록을 자체 경신, 해외 가수로서는 최초의 기록을 수립했다(3월 21일 기준).

또 대만 샤잠 차트에서도 'Christmas Tree'가 56일째 1위 자리를 지켜 2022년 최장기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샤쟘에서뿐 아니라 뷔의 'Christmas Tree'는 최근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7500만 스트리밍을 최단 기간에 돌파하며 한국 OST 최단 기록은 물론 한국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최단 기간을 수립하며 'Record Setter V'임을 스스로 입증했다.

또 단 세 곡 만이 포함된 스포티파이 페이지는 650만 팔로워를 돌파, 솔로 아티스트 중 다섯 번째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게 됐으며 2022년 1월, 2월에는 가장 많은 월간 팔로워 증가를 기록함으로써 솔로 아티스트로서 증가율 1위를 거머쥐었다.

한편 자신의 작업물에 대해 엄격한 것으로 알려진 뷔가 최근 작업한 곡들에 대해 언급하며 올 해 안에는 믹스테이프를 발매 예정이라고 밝혀 기다리는 팬들에게 단비같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