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가 3년 전 발표한 곡으로 글로벌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다.
31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할라 할라(HALA HALA(Hearts Awakened, Live Alive))'는 최근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총 1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일본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레코초쿠 K팝 장르 데일리 차트(Recochoku K-Pop Genre Daily Chart)'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Worldwide iTunes Song Chart)' 8위를 기록했다. 앨범이 수록된 미니 2집 '트레저 에피.2 : 제로 투 원'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에 랭크되며 해외 주요 차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할라할라'는 2019년 1월 발매된 에이티즈의 미니 2집 '트레저 에피.2 : 제로 투 원'의 수록곡. '심장이 처음 뛰었던 순간, 에이티즈의 첫 꿈에 대한 자각'을 표현한 이 곡은 반전되는 분위기의 후렴구와 뒤이어 나오는 피치 이펙트 사운드가 포인트로, 발매 당시 에이티즈의 검은 페도라와 마스크로 얼굴의 대부분을 가린 파격 콘셉트가 이목을 끌기도 했다. 특히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칼군무와 함께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키는 탁월한 표정연기로 국내외 팬덤의 열띤 반응을 얻었다.
이 곡은 최근 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무대 경연곡으로 선정되며 본격적인 역주행 반열에 올랐다. '할라 할라'에 대한 관심은 무대 영상으로도 이어졌다. 지난해 JTBC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 - 우주 힙쟁이'에 출연한 에이티즈는 '할라 할라'를 비롯한 대표곡 무대를 선보였고, 이 영상은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에이티즈는 집중시키는 무언가가 있다", "실력이 어나더(another)", "'독기'의 의인화", "주기적으로 보게 되는 영상" 등 약 1만 2천 개의 댓글이 이어지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4월 23일 스페인 마드리드를 시작으로 2022 월드투어의 유럽 5개 도시 공연을 진행한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