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레저, 또 日 음원차트 정상..'직진'·'다라리' 이어 'U'까지

  • 공미나 기자
  • 2022-03-31

YG 신인 그룹 트레저가 'U'로 또 다시 일본 최대 음원사이트 정상을 밟았다.

트레저는 31일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일본어 버전을 발표했다. 이 앨범의 수록곡 'U'는 이날 일본 라인뮤직 톱송 100 실시간 차트 1위로 직행, 뜨거운 현지 인기를 증명했다.

'U'는 세련된 이지리스닝 팝 장르로 트레저 멤버들의 감미로운 음색과 팔세토 창법이 돋보이는 곡이다. 팬들을 향한 트레저의 마음을 담은 노래이자 트렌디한 MZ식 세레나데라는 호평 속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트레저는 앨범 타이틀곡 '직진 (JIKJIN)' 일본어 버전을 약 2주 전 선공개해 라인뮤직 실시간·일간은 물론 주간 차트(2022.03.16~2022.03.22) 1위를 휩쓴 바 있다. 이미 한국어 곡으로 주요 음악 차트 왕좌를 석권한데 이은 쾌거였다.

별다른 해외 활동이 없음에도 트레저의 거센 인기 돌풍이 사그라들지 않는 분위기다. 타이틀곡뿐 아닌 수록곡들까지 모두 고르게 사랑받은 결과다. 트레저는 이 덕분에 무려 6주 연속 각종 글로벌 차트 최상위권에 자신들의 이름을 올리고 있다.

'U'에 앞서 또 다른 수록곡 '다라리 (DARARI)'가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미국 빌보드, 틱톡, 스포티파이, 타이달(TIDAL) 등 여러 글로벌 플랫폼에서 역주행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트레저는 4월 9일과 10일 콘서트 무대를 시작으로 '다라리 (DARARI)' 후속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YG 측 역시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결정했다고 밝혀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트레저는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으로 음반 판매량, 음원, 유튜브 등 각종 인기 지표를 약 1년 만에 3배 이상 끌어올렸다.

현재 80만 장 넘게 판매된 한국어 음반은 아이튠즈 3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국내 가온차트 2월 결산서 2관왕에 오른 뒤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를 점령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