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만우절마다 센스가 피어오른다..방탄소년단 진, 올해도 'KING'

  • 문완식 기자
  • 2022-04-01

방탄소년단(BTS) 진이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특유의 재치와 위트, 우아하고 세련된 유머러스함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으며 '만우절 센스쟁이 킹' 면모를 빛냈다.




진은 4월 1일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을 자신과 활동명이 같은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LoL) 챔피언 'Jhin(진)'으로 변경해 눈길을 끌었다.

'Jhin'은 롤의 129번째 신규 챔피언으로 광범위한 공격 능력을 자랑하는 원거리 딜러다. 아주 치밀하고 다양한 색다른 플레이를 펼쳐 보이는 새로운 유형의 캐릭터이다.




진은 게임 캐릭터 'Jhin'의 테마곡 대사를 패러디 한 듯 "현장에서 난 피어오른다 붉은 여명에 피어나는 꽃처럼"이라는 강렬한 소개글을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게임 속 'Jhin'의 대사 "학살의 현장에서 난 피어오른다. 붉은 여명에 피어나는 꽃처럼"에서 따온 것.

진은 언어를 순화해 센스 넘치는 멘트로 바꾸는 노련미와 탁월한 예능감으로 팬들에게 유쾌함을 안겼다.

진의 이 같은 재치 있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변경 소식은 국내외 '롤' 커뮤니티에도 알려져, 수많은 유저들의 폭발적 관심을 자아냈다.


'롤' 인스타 공개 계정은 진의 인스타를 소개하면서 깜짝 놀란 눈 이모티콘과 함께 흥미로워했다.

또 '롤' 코리아 인스타그램 한국 계정도 '콘서트 현장에서 난 피어 오른다' 멘트로 진의 인스타 계정을 올리며 미국 공연을 앞둔 기대감도 내비쳤다.

이외에도 mais Esports 공계 계정, 게임 매니저인 Javier Espana, 15만 팔로워를 보유한 Camarada uro 등도 진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개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했다.


진은 웃음의 적정선을 지키며, 과장됨 없는 간결한 위트와 재치, 깔끔한 창의력이 가미된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팬심을 사로잡았다.

진은 지난 2019년 4월 1일 만우절에도 방탄소년단 트위터 계정에 "여보세요..?"라는 글과 함께 타이거 새우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시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긴 바 있다.

팬들은 "만우절 센스쟁이 석지니 컴백", "진 스타일 웃음이 그리웠어ㅠㅠ", "진과 Jhin 콜라보 볼 수 있나요", "과하지 않은 장난 포인트ㅋㅋ", "내년 만우절 까지 언제 기다리지", "잘생김에 재치 센스 위트까지 완벽한 조화"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에서 진이 팬에게 남긴 "제 장난의 기운이 당신에게 기분 좋게 닿기를"라는 댓글처럼 가벼우면서도 깊은 생각과 소소한 진실된 웃음은 늘 따스한 감동과 행복을 전해주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