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슈가 프로듀싱 아이유 '에잇' 스포이파이 1억 9500만 달성

  • 문완식 기자
  • 2022-04-08
방탄소년단 슈가(BTS SUGA)가 프로듀싱한 아이유(IU)와 컬래버레이션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 스포티파이 1억 9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2020년 5월 공개된 '에잇'은 4월 8일(한국시간)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1억 95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 참여한 '에잇'은 모던 록 사운드 스타일의 음악성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선사한 아이유만의 이미지가 절묘한 매력을 자아냈다. 아이유와 동갑내기 아티스트인 슈가 역시 이전의 송라이팅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에잇'에 담아냈다.

'에잇'은 발매되자마자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슈가는 아이유와 협업에 대해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 바 있다.
▶[MV] IU(아이유) _ eight(에잇) (Prod.&Feat. SUGA of BT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