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브, 컴백 하자마자 케이팝 레이더 1위..유튜브 조회수 폭발

  • 김수진 기자
  • 2022-04-12
대세 걸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LOVE DIVE'로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아이브의 'LOVE DIV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5주차 집계 기간 (2022년 4월 3일 ~ 2022년 4월 9일) 동안 무려 4092만 뷰의 조회수를 보이며 최고의 대세 걸그룹다운 기록을 자랑하였다.

전작 'ELEVEN'이 2,697만 뷰로 케이팝 레이더 뮤비 차트 1위에 올랐던 것과 비교하면, 무려 1.5배가 넘는 성장을 이룬 셈이다.

실제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결과, 유튜브에 게재된 아이브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는 대한민국이 14.7%의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그 뒤를 이어 일본 9.2%, 인도 8.5%, 베트남 8.4%, 인도네시아 7.4% 순으로 집계되어 아이브의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는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아티스트라고는 믿을 수 없는 기록" 이라며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탄탄한 인기를 얻은 대세 걸그룹" 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빅뱅(BIGBANG)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가 2위, 권은비(KWON EUN BI)의 신곡 'Glitch'가 8위에 신규 진입하였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14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그룹 엑소(EXO)의 멤버 백현이 트위터 차트에서 무려 13계단 상승하며 9위에 진입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