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멜론 3000만 돌파..2022 男아이돌 솔로 최고 성적

  • 문완식 기자
  • 2022-04-12
방탄소년단(BTS) 뷔가 올해 멜론에서 3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유일한 남자 아이돌 솔로 가수에 오르며 최강 솔로파워를 과시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 OST인 'Christmas Tree'는 4월 12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306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올해 3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아이돌 솔로가수는 아이유, 태연, 그리고 뷔 단 3명, 남자 아이돌 솔로는 뷔가 유일할 정도로 'Christmas Tree'는 멜론에서 흥행 대박을 터트렸다.
뷔는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멜론 '주간인기상' 1위 트로피를 획득했다.

주간인기상은 일평균 차트점수가 높은 20곡을 후보로 음원점수와 투표점수를 합산해 선정한다. 중복 스트리밍 영향력을 대폭 축소한 2020년 멜론 개편 후, '주간 인기상'은 대중성과 코어 팬덤을 모두 확보해야 얻을 수 있는 타이틀이 됐다.

뷔는 2020년 멜론 개편 이후 4회 1위에 오른 최초의 남자 아이돌 솔로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겼다. 이 기록은 영원히 깨지지 않을 기록으로 남게 됐다.
멜론이 올해 3월 28일부터 '최근 4주 이내 발매곡의 주간차트 상위 20팀'으로 후보 자격을 변경했기 때문이다. 신곡만 후보 진입이 가능하고, 롱런 인기곡의 영향력이 배제된 만큼 주간인기상의 의미 자체가 달라졌다.

지난 해 12월 크리스마스 이브에 공개된 'Christmas Tree'는 발매된 지 4개월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톱100 데일리차트에 연속 차트인하는 저력도 발휘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OST 중 멜론 톱100에 가장 오랫동안 차트인 한 곡이 바로 'Christmas Tree(109일)'이다. 2위도 뷔의 곡인 'Sweet Night(61일)'이다. 최고 데일리 랭킹 역시 'Sweet Night', 'Christmas Tree'가 차지했다.
2022년 1억 가온지수를 돌파한 남돌 솔로 역시 뷔가 유일하다.

뷔는 'Christmas Tree'로 연간 누적 가온지수 1억 1052만 2722포인트를 기록하며 남자 아이돌 솔로 최고 순위를 수성하고 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제공하는 공인 음악차트인 가온차트는 대한민국의 대표 음악차트로 뷔는 다양한 세부차트에서 2022년 남자 아이돌 솔로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독보적인 바리톤 보컬과 트렌디 한 음색으로 '믿고 듣는 OST 킹'으로 불리고 있는 뷔는 올해 발매를 예고한 믹스테입에서도 성숙하고 세련된 음악세계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