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송가인 컴백 타이틀 '비 내리는 금강산' "실향민 위로 전하는 노래 되길"

  • 윤상근 기자
  • 2022-04-18


가수 송가인이 컴백 타이틀곡에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송가인은 오는 21일 3번째 정규앨범 '연가'(戀歌)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비 내리는 금강산'과 '기억 저편에' 두 곡이다. 각각 다른 분위기의 더블 타이틀 곡으로 정통 트로트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비 내리는 금강산'은 국민가요 '동백아가씨' 작곡가 고 백영호 선생의 미발표곡이다. 노랫말은 먼 북녘에 있는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실향민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송가인은 호소력 짙은 창법과 허스키한 감성 보이스로 실향민을 위한 애환의 심정을 애절하게 표현했다.

소속사 측은 "송가인의 이번 신곡 '비 내리는 금강산'은 실향민에게 위로를 전하는 노래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 또 이 곡을 통해 이산가족 상봉이 다시 시작될 수 있는 신호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다른 타이틀 곡 '기억 저편에'는 봄과 어울리는 따뜻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송가인만의 감성으로 위로를 건네는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가 리스너의 심금을 울린다.

송가인은 1년 4개월 만에 '연가'(戀歌)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연가'(戀歌)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해서 부르는 노래인 것처럼, 송가인은 오랜 시간 자신을 기다려준 사랑하는 팬들을 향한 고마움과 사랑의 마음을 총 10곡 속에 담아, 신보를 향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