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우리들의 넘버원..임영웅, 멜론 아티스트 전체 1위[★FOCUS]

  • 문완식 기자
  • 2022-04-18

가수 임영웅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아티스트 전체 1위를 기록하며 '대세' 존재감을 빛냈다.

임영웅은 4월 17일 기준 멜론차트 아티스트 차트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음원 10, 팬증가 10, 좋아요 10, 포토 9.3, 비디오 10을 각각 나타냈다. 포토를 제외하고 만점이다.

누적팬수는 11만 2779명을 기록했다.


1위 임영웅에 이어 2위 빅뱅, 3위 아이유, 4위 아이브, 5위 비오, 6위 방탄소년단, 7위 (여자)아이들, 8위 세븐틴, 9위 태연, 10위 레드벨벳 순이었다.

그간 아티스트 차트 남자 솔로 1위를 기록해왔던 임영웅은 신곡 '우리들의 블루스' 공개에 맞춰 전체 아티스트 1위에 오르며 가요계를 평정, 독보적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최근 신곡 '봄여름다을겨울'로 각종 국내외 음원차트와 음악 프로그램 1위를 석권 중인 빅뱅을 이긴 것은 의미가 크다. 임영웅의 든든한 지원군 영웅시대의 뜨거운 사랑과 응원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멜론차트 아티스트 순위는 전일 0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음원(스트리밍, 다운로드 이용자수), 팬 증가수(새롭게 팬맺기 한 숫자), 좋아요(모든 콘텐츠 좋아요 수 합), 포토(포토 감상자수), 비디오(비디오 감상자 수) 등 항목별로 집계해 산정한다.

음원점수는 곱하기 4, 팬 증가수 점수는 곱하기 2해 최종 점수가 높은 순으로 아티스트 순위를 결정한다. 음원, 팬 증가수, 좋아요, 포토, 비디오를 각각 10점 만점으로 표준 점수로 환산한다.

임영웅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우리들의 블루스'에 이어 오는 5월 2일 데뷔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이어 데뷔 첫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에 나선다. 이제 시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