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 자작곡 '문'(Moon)이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총 111개국 1위에 오르는 눈부신 기록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MAP OF THE SOUL:7)' 수록곡으로 진이 직접 작사, 작곡한 'Moon'은 최근 베네수엘라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총 111개국 1위 기록을 달성했다.
진의 'Moon'은 자신이 받은 사랑보다 더 큰 사랑을 팬들에게 돌려주고 싶다는 진의 마음이 가득히 담긴 곡으로 발매 된지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Moon'은 사랑하는 팬들을 지구, 진 본인을 달이라 칭하며 서로가 늘 가까이 함께 하고 자 하는 마음과, '문득 생각해 너는 널 정말 알고 있을까? 네 존재가 얼마나 예쁜지 너 알고 있을까?' 라는 가사를 통해 팬들을 얼마나 예쁘게 생각하는지도 표현하며 진의 진심이 노래에 가득 녹아있음을 느낄수 있어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BANGTANTV)에 공개된 'Moon'은 5월 4일 오전 현재 조회수3800만 뷰에 육박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Moon'은 앞서 4월 29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1억 32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빛냈다.
팬들은 아이튠즈 111개국 1위를 달성한 진을 축하하며 트위터를 통해 #111thMoonByJin , #CongratulationsJin 이라는 해시를 달아 새 기록 달성을 기념했다.
또 "좋은 노래는 언제 어디서든 통한다!", "베네수엘라 아미들 정말 고마워요~!", "석진아 듣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노래 선물해줘서 고마워", "나의 달님 석진아 언제나 응원할께"',"문은 달님이 지구에게 선물한 행복한 노래여서 너무 소중하다" 등의 행복한 반응으로 아이튠즈 111개국 1위 달성을 축하했다.
▶Moon, BANGTAN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