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3400만을 돌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빛냈다.
지난해 12월 6일 개설된 진의 인스타그램은 5월 5일 오전 기준 3404만 팔로워를 기록 중이다.
진은 인스타그램 개설과 동시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단숨에 메가 인플루언서 반열에 올랐다.
팬들과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위해 개인 인스타가 개설된 후 진은 자신의 일상이나 무대 사진을 공유하며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대한 팬들의 궁금증과 갈증을 풀어주고 행복을 선사했다.
북미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진의 인스타는 진이 가장 좋아하는 것 또는 인생의 순간을 포착한 시각적으로 즐거운 사진을 모아 놓은 잡지와 같다"라고 평하기도 했다.
한편 진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TOP1000'에 12위로 이름을 올렸다.
A.I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석 회사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분석자료에 따르면 진은 5월 4일 톱12를 기록했다.
진은 1억대의 틱톡 팔로우 와 7094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 중인 이탈리아의 틱톡커 카비레임(@khaby00)(10위)과 영화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에서 스파이더맨 역으로 출연해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았던 배우 톰 홀랜드(@tomholland2013)(11위) 등 세계적인 셀럽들과 함께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스타로서 인기를 빛냈다.
진은 한국 남자 아티스트 중 1위를 기록했다. TOP50에 방탄소년단 멤버 중 유일하게 랭크됐다.
진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글로벌 순위에서도 20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콘서트 이후 별다른 활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증가하는 팔로워 수와 미국에서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순위가 상승 등 미국 내 인기가 점점 커지고 있다.
미국 소셜미디어 분석업체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4월 30일 발표에 따르면 진은 'New Music'을 중심으로 4월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7위를 차지했다. 진은 10개월 연속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 소셜미디어에서 존재감을 빛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