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히트곡 선정' 방탄소년단 지민 'With You' 美아마존·MTV Asia 플레이 리스트..해리 스타일스·저스틴 비버 나란히

  • 문완식 기자
  • 2022-05-23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With You'가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추천 플레이리스트에 선정되며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은 지민의 'With You'가 포함된 'Relaxing Acoustic Hits' 목록을 공개했다.

'당신의 영혼을 달래는 어쿠스틱 스트링과 편안한 보컬'을 주제로 총 50곡이 선정된 이번 플레이 리스트에는 지민의 'With You'뿐 아니라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샘 스미스(Sam Smith),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포진되어 있어 뮤지션으로써 지민의 높은 세계적 위상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이에 앞서 MTV Asia는 "이번 긴 주말 나의 사운드트랙은 #MTVNewLoops"라며 지민과 'With You'를 대표로 내세운 플레이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플레이리스트에서도 역시 세계적 아티스트들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샘 스미스(Sam Smith)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곡이 포함된 총 20곡의 플레이 리스트를 공개하면서 MTV Asia는 지민의 'With You'에 대한 특별한 반응을 보였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잘 어울리는 발라드에 지민의 매력적이고 풍부한 감정을 담아낸 'With You'는 도입부터 귀를 녹이며 '도입부 장인'의 면모를 느낄 수 있다.

유니크하고 감미로운 지민만의 목소리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을 받고 있는 지민의 'With You'는 일요일 밤 11시 발매라는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역사상 최단 시간 100개국 1위를 달성, BTS '다이너마이트'의 종전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현재 아이튠즈 역사상 세계 최초 최단 시간 118개국 1위까지 달성해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3주 연속 차트 진입에 성공,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핫트렌딩 송즈' 차트 2주 연속 1위, 한국 OST 최초로 '빌보드 리릭 파인드 글로벌'(Billboard Lyric Find Global) 차트에 상위로 진입하는 등 빌보드 차트를 장악하며 한국 OST 역사를 새로 쓰고있다.


▶[MV] 지민(Jimin) X 하성운(Ha Sung-Woon) - With you | 우리들의 블루스(Our Blues) OST Part 4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