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대체불가 세계 1위' 방탄소년단 지민, 소셜미디어 언급 개인 1위..적수없는 'SNS 제왕'

  • 문완식 기자
  • 2022-05-29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소셜미디어 최대 언급량으로 전 세계 뮤지션 중 개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8일 미국 소셜미디어 분석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 공식 발표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5월의 뮤지션 톱10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에 이어 지민이 전체 2위, 개인으로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소셜미디어를 장악하고 있는 지민의 명성이 고스란히 드러난 통계로 지민은 앞서 팝의 전설 고(故) 프린스와 저스틴 비버, 원디렉션 등을 제치고 미국 타임지 선정 '2016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가수' 개인 1위에 올라 일찍이 '트위터 제왕'의 자리에 올랐다.
또한 지민은 2021년 칠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아티스트 개인 1위로 같은해 2021년 이탈리아에서도 트위터 최다 언급량 TOP50에 개인 및 아시안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등 팀과 K팝을 대표하는 위상을 떨쳐왔다.

이렇듯 트위터를 지배하는 폭발적 인기에 지민은 지난 4월 발표한 OST 'With You'(위드 유)로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핫트렌딩 송' 차트 3주 연속 1위의 유일무이한 솔로 아티스트에 등극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지민은 2019년부터 전 세계 유명인들을 꺾고 인스타그램 언급량 세계 인물 1위에 올라 2022년 현재까지 다년간 적수 없는 왕좌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틱톡 해시태그 1000억 회 돌파 등 다양한 플랫폼의 소셜미디어를 장악하고 있다.

한편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미국 대통령 바이든의 초청으로 백악관을 방문할 예정이며 오는 6월 10일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Proof' 발매를 앞두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