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차트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장기간인 160일을 돌파하며 막강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4일 뷔가 부른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는 샤잠의 글로벌 TOP 200에 연속 160일 동안 차트인하며 역대급 기록을 썼다.
뷔의 이 기록은 국내 솔로 아티스트로서 최초, 최장 기록이자 한국 OST로서 또한 신기록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한다.
지난 5월 27일에는 역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세계 1위 음악시장인 미국 샤잠 차트 톱 10에 진입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뷔의 'Christmas Tree'는 5월 26일 한국 OST 최초로 200만 샤잠을 돌파한 후 6월 5일 기준 243만 4369 샤잠을 기록하며 최강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뷔는 미국 라디오 선곡에도 데이터로 사용되는 샤잠의 전 세계 각국 차트를 휩쓸며 눈부신 기록을 보유, 명실상부 '샤잠 킹'의 명성을 빛내고 있다.
대만에서는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130일간 1위를 유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으며, 태태랜드라 불리우는 일본에서 또한 97일간 1위를 차지해 해외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 샤잠에서는 20일간, 캐나다 샤잠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연속 7일 동안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인기를 입증했다. 또 인도네시아, 모로코, 말레이시아, 페루, 아르헨티나, 싱가포르에서도 정상에 등극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뷔의 'Christmas Tree'는 샤잠에서뿐 아니라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며 한국 OST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갔다.
'Christmas Tree'는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 TOP100 일간 차트에 155일 연속 차트인 했으며, 4회 연속 '주간 인기상'을 거머쥐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에 한국 OST 최초이자 K팝 솔로곡 최고 순위로 데뷔했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 모두 한국 솔로가수 최고 성적인 2위를 차지하며 솔로 최강자로서 면모를 빛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