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진의 팬들을 위한 세레나데 'Moon'(문)이 은빛 신드롬을 다시 일으키고 있다.
지난 10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Proof'에 재수록된 진의 자작곡 'Moon'은 글로벌 흥행 파워를 입증하며 각종 차트를 섭렵하고 있다.
진의 'Moon'은 지난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맵 오브 더 솔:7) 수록 자작곡으로 산뜻하고 독특한 리드미컬 멜로디와 맑고 경쾌한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Moon'은 6월 11일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Worldwide iTunes Song Chart)에서 17위를 기록, 방탄소년단의 솔로곡으로는 2위에 해당하는 강력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뽐냈다.
'러시아 아이튠즈 송 차트'(Russia iTunes Song Chart)에는 5위로 진입하며 '프루프'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진의 'Moon'은 유럽 아이튠즈 차트(European iTunes Song Chart)에서도 68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라인 뮤직 일간차트'(Line Music Daily chart)에는 35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 솔로곡으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글로벌 보컬 킹 면모를 빛냈다.
팬 사랑둥이 진의 'Moon'은 팬들을 지구, 자신은 지구를 항상 바라보며 맴도는 달로 팬들에게 받은 사랑보다 더 많은 사랑을 주고 싶은 진의 진실한 마음을 가득 담은 러브송이다.
진의 탄탄한 보컬 실력과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이 빛나고 있는 'Moon'은 음악 전문 매체와 저널리스트의 극찬을 받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 선정 '역대 최고 보이그룹 노래 75곡'(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에서 5위를 차지한 'Moon'은 아시아 전체 최고 순위를 기록, 솔로 아티스트 진이 지닌 탁월한 올라운드 뮤지션으로서의 재능과 성장도 엿볼 수 있다.
'2020 베스트앨범50'(The 50 Best Albums of 2020)에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7'을 선정하며 진의 자작곡 'Moon'이 해당 앨범의 하이 포인트라고 극찬 받기도 했다.
롤링스톤 에디터이자 미국 유명 음악 저널리스트 롭 셰필드(Rob Sheffield)는 "2020년 올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Moon'이다. 이 노래는 고전적인 보이밴드 팝 표현으로 관객들을 위한 사랑 노래이다"라고 전해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진의 단단하고 맑은 깨끗한 음색과 시원하고 안정적인 고음, 감미로운 서정성이 풍부한 'Moon'은 수많은 팬들과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았다.
'Moon'은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인 멜론(Melon)에서 지난해 750만 스트리밍을 더하며 진의 다른 솔로곡들인 'Awake'(어웨이크), 'Epiphany'(에피파니)와 함께 2021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방탄소년단 솔로곡에 올랐다.
'Moon'은 6월 13일 기준 1억 1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전체 감상자는 210만 명에 이른다.
'Moon'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TOP 200 'K-POP'부문(6월 13일자)에서도 1위에 오르며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줬다.
진의 'Moon'은 팬들의 행복한 세레나데로 긴 시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2021년 12월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LA' 마지막 공연 중 글로벌 팬들이 직접 만든 하트와 달을 아미밤에 씌운 'Moon 이벤트'는 진이 팬들에게 선물한 진솔한 러브송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의 화답으로 큰 감동을 선사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