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매혹적 소울 보이스 '정국표 감성'..'Proof Live'

  • 문완식 기자
  • 2022-06-14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환상적인 라이브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6월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BANGTANTV)를 통해 컴백 기념 'Proof Live'를 진행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촬영한 새 앨범 'Proof'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과 수록곡 '본 싱어'(Born Singer), '포 유스'(For Youth) 등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메인 보컬인 정국은 첫 곡 '본 싱어'의 도입을 아련한 음색과 청아한 보이스로 장식해 가슴 시린 뭉클함을 선사했다. 정국은 속삭이듯 달콤한 미성의 고음 코러스로 듣는 이들에게 깊은 여운도 안겼다.

정국은 '옛 투 컴'에서 감미롭고 매혹적인 팝 음색으로 시원한 폭풍 가창력을 뽐내 보는 이들의 귀를 홀렸다. 정국은 리드미컬한 템포의 '옛 투 컴'을 그루브하게 소화하며 흥을 한껏 끌어올렸다.

'포 유스'에서 정국은 자신만의 '정국표' 감성이 더해진 호소력 짙은 소울 보이스로 팬심을 설레게 했다. 정국은 절절함의 정점을 이끄는 단단한 보컬 테크닉으로 파워풀한 고음을 선보여 리스너들을 짜릿하게 만들었다.

정국은 진성부터 가성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보컬 스킬로 메인 보컬의 진가를 톡톡히 보여줬다.

팬들은 "헤븐 보컬 정국지색 본싱어" "음색이 심장을 꾹꾹 파고든다 오롯이 정국으로 채워진 앨범 한 장 꼭 갖고 싶다" "정국이 라이브 보컬 진짜 천국간다..." " "진짜 만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정국이 보이스 음색" "코러스 하나에도 어떻게 허투루 쓰는 음이 하나도 없이 이리 아름다울수 있냐고...ㅜ" "나 증말 온몸에 소름 돋앗자너 저 앞에서 라이브로 듣는다면 나 아마도 쓰러질거야 정국아 증말로 넌 최고야 최고" "정국이는 라이브가 더 좋을때가 많아요 애드립과 호흡이 살아있어서 더 좋구요 솔로앨범 너무 기다려져요" 등 찬사를 보냈다.

이날 최고의 순간을 묻는 질문에 정국은 "제가 이 회사에 들어온 날이 최고의 순간이다. 그때를 기점으로 미래가 바뀌었죠"라고 장난스럽게 말한 뒤 "죄송합니다. 장난입니다~"라고 귀엽게 말해 팬들을 미소 짓게 했다.
▶BTS (방탄소년단) 'Proof' Live 20220613

▶BTS (방탄소년단)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 'Proof' Live 20220613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