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눈부신 인기를 빛냈다.
임영웅은 6월 19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메인 차트인 TOP100 차트 톱10을 석권했다. 나아가 14위까지 모두 휩쓸며 대세 존재감을 보여줬다.
1위는 지난 5월 발매된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 선공개곡 '우리들의 블루스'가 차지했다.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로 먼저 발매됐던 '우리들의 블루스'는 감성 장인 임영웅의 매력이 빛나며 드라마 감성을 더하는 데 한몫했다.
2위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사랑은 늘 도망가'가 오르며 변함 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이 곡은 KBS 2TV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곡으로, 역시 드라마의 시청률 고공 행진에 일조했다.
3위는 'IM HERO'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올랐다. 이어 4위 '무지개', 5위 '아버지' 순이었다.
6위에는 지난 2020년 발매된 TV조선 '미스터트롯' 진(眞) 특전곡 '이제 나만 믿어요'가 오르며 2년 넘게 흔들림 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7위부터 14위까지도 임영웅의 노래들로 채워졌다.
7위는 '손이 참 곱던 그대', 8위는 '사랑해 진짜', 9위는 'A bientot', 10위는 '연애편지', 11위는 '인생찬가', 12위는 '사랑역', 13위는 '보금자리', 14위는 '사랑해요 그대를'이 랭크됐다.
임영웅은 발라드부터 OST, 랩·힙합, 록·포크,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를 담은 'IM HERO'로 차트를 점령하며 이 시대 최고 대세임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계속해 빛날 영웅신화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