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갓세븐(GOT7) 완전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영재가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올 한해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영재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SUGAR'를 발표하며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솔로 활동을 재개한다.
지난해 10월 첫 번째 미니앨범 'COLORS from Ars'을 발표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보여준 영재는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에서도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 세계로 팬들을 초대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SUGAR'는 긴장감 넘치는 기타 사운드에 트렌디한 드럼이 어우러진 댄스 팝으로, 멈출 수 없는 중독적인 사랑을 '설탕'에 비유한 곡이다. 이 외에도 'Focus', 'Crema', 'Nothing', 'With You'까지 영재만의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음악적 스타일로 구성됐다.
아티스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친 영재가 이번 앨범에서는 어떠한 변화와 성장을 보였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이번 앨범은 다채로운 음악 안에 다양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낸 만큼, 한여름 로맨틱한 감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어떠한 노래로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더욱 공고히 했을지 궁금증이 더해지는 가운데, 영재가 두 번째 미니앨범 'SUGAR'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했다.
다음은 영재와의 일문일답
-두 번째 미니앨범 'SUGAR' 발매를 앞두고 있다. 솔로 앨범과는 또 다른 느낌일 것 같은데, 소감은?
▶잠을 쪼개 가며 이번 앨범을 준비했는데 전체적으로 정말 예쁘게 잘 나온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음악적으로도 비주얼적으로도 성숙함을 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전 앨범 콘셉트와는 달리 시크한 느낌이 많은데, 이런 작은 변화들을 시작으로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영재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두 번째 미니앨범 'SUGAR'를 직접 소개해준다면?
▶이번 앨범 [SUGAR]는 다채로운 음악 안에 다양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앨범입니다.
-첫 미니앨범 'COLORS from Ars'에 이어 'SUGAR' 앨범 역시 전곡의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 준비 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녹음을 했을 때에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마음에 들 때까지, 스스로가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수정을 반복하며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앨범에 타이틀곡 'SUGAR' 외에도 'Focus'와 'Crema', 'Nothing', 'With You'까지 총 5곡이 수록 되어있다. 이 5곡을 선택하기까지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SUGAR'가 타이틀곡이자 앨범명이기도 해서 전체적으로도 최대한 달달한 느낌을 많이 내고 싶었습니다. 단순히 제목뿐만이 아니고 수록된 모든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에서도 그런 느낌을 내려 했습니다.
-앨범에 수록된 5곡 중 가장 좋아하는 가사나 파트가 있다면 소개해줄 수 있을지?
▶가장 좋아하는 가사는 'With You'의 '꿈만 같았던 너와 나의 시작 우리 둘만으로 펼쳐진 세상'입니다. 팬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팬들과 나의 이야기를 담고 싶었습니다.
-앨범 티저 콘텐츠 공개 이후 비주얼 면에서도 전과 다른 성숙한 이미지가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았다. 팬들의 반응을 보며 어떤 기분이 들었나?
▶그렇게 생각해 주셔서 다행이고 고마웠습니다.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었고 정말 잘 표현하고 싶었던 부분을 잘 캐치해 주셔서 역시 우리 아가새라고 생각했습니다.
-타이틀곡 'SUGAR'는 어떤 곡?
▶'SUGAR'는 긴장감 넘치는 기타 사운드에 트렌디한 드럼이 어우러진 댄스 팝 곡입니다. 달달한 곡 제목과는 달리 단맛과 짠맛을 한꺼번에 느끼실 수 있는 곡입니다. 여러 방향에서 곡을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뮤직비디오를 보며 같이 들어주세요^~^)
-'SUGAR' 무대를 기대하고 있는 팬들에게 이번 무대의 포인트를 조금 스포해 준다면?
▶설탕 스틱을 찢어 옷깃에 뿌리는 안무가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을 자세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국내 팬들은 물론 앞으로 해외에 나가서 다른 나라의 팬분들도 만나 좋은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인사.
▶이번 활동은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기다려 주신만큼 실망시켜드리지 않기 위해 예쁘게 많이 준비했으니까, 앨범에서 많은 '맛'을 느끼셨으면 합니다. 고맙고 또 고마워요.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