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캐나다 디지털 세일즈 역대 K팝 솔로 1위..'OST 킹'

  • 문완식 기자
  • 2022-09-02
방탄소년단(BTS) 뷔가 빌보드 캐나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K팝 아이돌 솔로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뷔의 'Christmas Tree'는 캐나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8위를 기록했다. K팝 아이돌이 기록한 역대 세일즈 랭킹에서 솔로아티스트 최고 순위다.

뷔는 세계적인 래퍼 니키미나즈(Nicki Minaj), BTS에 이어 3위에 오르며 2만 3500 카피의 압도적인 세일즈 기록을 남겼다. 이는 올해 전 세계 남성 솔로아티스트 주간 최대 판매량 1위 기록이자, 한국 솔로아티스트 최고 기록이다.

1위는 2020년 9월 발표한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2위는 2021년 6월 발표한 '버터(Butter)', 3위는 '퍼미션투댄스(Permission to Dance)'로, 뷔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한 K팝 가수는 그룹 BTS가 유일하다. 뷔의 성적은 컬래버레이션이나 듀엣이 아닌 솔로곡만으로 이룬 성과라 의미를 더했다.

뷔는 2022년 상반기 빌보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주간 최대 판매량' 부문에서도 전세계 남성 솔로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세계를 무대로 막강한 음원파워와 구매력을 보이고 있는 뷔는 앞으로 발매할 솔로앨범에서도 빛나는 성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유명 증권사는 BTS 관련 분석 리포트에서 개인 팬덤이 탄탄한 BTS 멤버들의 솔로앨범과 솔로콘서트에 대해 다양한 데이터를 근거로 높은 성적을 전망했다. 일부 멤버의 경우 초동 150~200만장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멤버별 중국 공동구매 물량에서 뷔의 중국 팬클럽은 K팝 공동구매 랭킹 1, 2, 3위를 휩쓸며 총금액 한화 153억 원(1170만 달러)의 독보적 팬파워를 과시했다. 또한 뷔는 K팝직캠 역사상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입덕직캠을 비롯, 3년 연속 K팝직캠 조회수 1위의 직캠황제로 군림하고 있다.

K팝 아이돌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남자 전체 1위로 전세계 최단시간 5000만 팔로워를 기록을 세웠다.

스포티파이 팔로워는 공식 솔로앨범이나 믹스테잎 없이도 단 3곡의 OST 만으로 상반기 한국 솔로아티스트 팔로워 증가 1위에 등극했다. 지난 해 발표한 'Christmas Tree'가 대중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며 '믿고 듣는 OST 킹'으로 자리잡은 결과다.

'Christmas Tree'는 뷔에게 한국 OST 최초의 빌보드 HOT100 싱글차트 진입의 영광까지 안겨주었다. 전작 'Sweet Night'으로는 아이튠즈 톱송차트 최초의 119개국 1위 세계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