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X찰리 푸스 'Left and Right' MV 2억뷰..인기 고공행진

  • 문완식 기자
  • 2022-09-13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찰리 푸스의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 뮤직비디오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과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Charlie Puth)의 협업곡 'Left and Right (Feat. Jung Kook of BTS)' 뮤직비디오는 9월 14일(한국시간) 기준 조회수 2억 뷰를 넘어섰다.

'Left and Right' 뮤직비디오는 지난 6월 24일 유튜브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약 77일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Left and Righ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공개 2달이 지났지만 14일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7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Left and Right' 뮤직비디오에서는 정국과 찰리 푸스가 자신들의 머릿속을 탈출하려고 하는 모습을 장난기 있게 풀어냈고 두 아티스트의 익살스러운 호흡까지 더해져 남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 두 아티스트가 가진 특유의 청량한 보컬이 밝고 시원한 멜로디에 조화롭게 녹아 있어 보는 이들의 귀까지 사로잡는다.

'Left and Right'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날부터 '4일 연속'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는 압도적 인기를 보여줬다.

또한 'Left and Right' 뮤직비디오는 6월 24일~6월 30일자 유튜브 글로벌 톱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더불어 'Left And Righ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최초 공개되자마자 서버 다운 사태가 일어났고 이에 찰리 푸스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유튜브 서버가 다운됐다. 계속 새로 고침을 하세요!!!!!" 라고 글을 게재하는 등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했다.
'Left And Right'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이후 61일 만에 2억 스트리밍을 돌파하기도 했다.

'Left and Right'는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10주 연속' 차트인했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6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Left and Right'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발매 33일 만에 총 106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눈부신 음원 성과를 이어가며 핫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