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표지 '보그' 6종 품절 '글로벌 돌풍'..K타운 역대 최고 판매량 경신

  • 문완식 기자
  • 2022-09-24

방탄소년단(BTS) 뷔가 단독 표지모델로 나선 보그(Vogue) 매거진이 케이타운포유(KTOWN4U)에서 6종 전체 품절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지난 23일 K팝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글로벌 온라인 판매사이트 케이타운포유(KTOWN4U)에서 뷔의 6종 커버 보그 매거진이 모두 품절되며 팬들의 뜨거운 구매 열기를 실감하게 했다.

보그 코리아 창간 이래 최초의 6종 단독 커버, 30페이지의 최대 분량 할애로 '특별한' 대접을 제대로 받은 뷔는 기록적인 판매고로 기대에 부응했다.
뷔는 케이타운포유 전체 K콘텐츠(매거진 등) 역대 최고 판매량을 2년 만에 새롭게 갈아치웠다.

매거진은 본 판매 시작도 전에 1주간의 예약판매만으로 케이타운 최초로 누적 판매고 4만부를 넘어섰다. 이어 2주만에 품절에도 불구 역대 최초로 5만부를 돌파했다. 일명 '뷔다스 효과'로 일컬어지는 강력한 구매력이 개인활동 시작과 함께 더 큰 파워를 발휘한 것이다.

개인 팬덤 활동이 가장 활발한 중국에서는 뷔의 중국 최대 팬클럽 '바이두 뷔바'가 보그 10월호 3만 7528권을 단독 구매한 첫 번째 배치의 영수증을 공개하며 뷔의 솔로 활동 지원에 나섰다. 이는 약 4억 5000만 원이 넘는 금액으로 K팝 팬덤 1인자의 강력한 팬파워를 여실히 보여준다.

'이 시대의 스타이자 전 우주적 아이콘',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가장 빛나는 패션 아이콘'

보그는 뷔를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매혹적이고 강렬한 스타일의 존재이자 전세계적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대의 아이콘으로 묘사했다.
또 패션계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는 전망과 함께 그에게 쏟아지는 브랜드의 관심은 단지 그가 세계적 셀럽이기 때문이 아니라고 풀이했다. 전형적인 미남이라기보다 개성이 뚜렷하고 무표정에 깊이가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최고의 모델이라는 것.

"일단 아미분들이 좋아하는 것은 모두 제가 좋아하는 것이어서 다 해보려고 해요."

두 번째 챕터를 연 '뷔'라는 장르는 음악, 패션, 연기 그리고 또 다른 새로운 뷔의 도전으로 가득 채워져 글로벌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