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월드투어, 세계 최정상 걸그룹 가치 증명..블링크 '열광'[종합]

  • 윤상근 기자
  • 2022-10-17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로제 제니 리사)가 '세계 최정상 걸그룹'의 가치를 무대로 증명했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 아우라, 강렬한 에너지로 완성한 퍼포먼스, 당당함에서 나오는 스웨그는 객석을 가득 메운 팬들을 매 순간 절정으로 이끌었다.

블랙핑크는 지난 15일과 16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SEOUL'을 개최, 월드투어의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약 4년 만에 국내 관객들과 만나는 뜻깊은 콘서트인 만큼 전체적인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최적의 관람 환경과 아티스트·관객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스탠딩 구역은 좌석으로 변경했고, 준비된 2만석은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 히트곡→솔로곡 향연, 퍼포먼스 절정의 연속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 'Pretty Savage' '휘파람 (WHISTLE)'으로 포문을 열어젖혔다. 휘몰아친 히트곡 메들리와 함께 이 자리에서 최초로 공개된 정규 2집 'BORN PINK' 수록곡과 멤버들의 솔로 스테이지는 특별함을 더했다. 지수는 카밀라 카베요의 'Liar'를 섬세한 표현력으로 치명적 매력을 발산, 팬들의 심장을 요동치게 했다.


제니는 블링크(팬덤명)만을 위해 깜짝 선물로 준비한 곡을 처음 선보여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고, 로제는 'Hard To Love' 'On The Ground' 무대로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 속 폭발적 보컬리스트 역량을 터뜨렸다. 'LALISA' 'MONEY'를 연달아 선보인 리사는 고난도의 폴댄스부터 거침없는 힙합 아이덴티티까지 분출해 보는 이의 눈을 한시도 뗄 수 없게 했다.




# 밴드 라이브 편곡+감각적 연출..고품격 공연 '끝판왕'



밴드 세션의 역동적 편곡과 어우러진 블랙핑크의 목소리는 완벽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짜릿한 쾌감을 안겼다. 음향에 맞춰 시시각각 생동하는 감각적 그래픽과 유기적 스토리의 다양한 VCR은 이들 음악을 시각화했다.

'BORN PINK'에 걸맞은 다채로운 오브제들과 무대 장치의 화려한 변화 또한 몰입도를 배가, 공연의 품격을 높였다. 네 멤버는 다양한 형태의 리프트와 돌출형 무대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팬들과 보다 가까이 호흡하며 지치지 않는 열정을 뿜어냈다.




# 기다림 씻어낸 팬들과 가슴 벅찬 교감, 이제 전 세계로



이날 팬들은 열렬한 환호와 떼창으로 블랙핑크의 퍼포먼스에 에너지를 덧입혀 네 멤버와 하나의 핑크빛 물결을 이뤘다. 블랙핑크 역시 본 공연 못지않은 앙코르 무대로 콘서트 대미를 장식, 그간의 그리움과 갈증을 모두 씻어냈다.

블랙핑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역의 블링크와 교감을 확장해 나간다. 이들은 먼저 북미로 향해 7개 도시 14회 공연을 선보인 뒤 11월부터 12월까지 유럽의 7개 도시서 10회차 간 현지 팬들과 만난다. 2023년부터는 아시아, 오세아니아로 발걸음을 옮겨 총 150만 관객을 동원할 전망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